728x90
반응형

2024/04 10

시집 추천 좋은시 나태주시

시집은 읽기도 좋고 짧으면서 좋은 내용이 많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집에 책꽂이에 나태주님 시집이 몇 권 나란히 꽂혀있네요.나태주 연필화 시집을 오늘은 다시 읽어 보았습니다. 시집이 베이지색이라서 연필이랑 잘 어울리는 색인 것 같았습니다. 연필화 시집답게 시가 적혀 있는 페이지 마다 연필로 아기자기한그림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시보고 그림보고 하다 보니 그림에 그림그린 날짜인지 몇 년 몇 월 며칠 날짜가 다 적혀 있습니다.  그림에 진심이듯합니다. 시집 책머리에 나태주님은 어려서 화가가 되고 싶었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그림 그리기에 특별한 재능이 있었던 건 아니지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그림책을 보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 보면 재능이 있으니 이거 해보라고 주위에서 권유해서 성..

짧은시 추천 홑말 시집 문무학 시집

문화센터에 다니면서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냥 선생님이 주시는 채본을  붓글씨로 따라 쓰고 붓펜으로도 열심히 따라 쓰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그렇게 계속 쓰다 보니까 시도 접하게 되고좋은 글도 많이 알게 되기 시작했습니다. 거기까지는 좋았는데 한 번씩 작품을 해서 전시회 같은 걸 하게 되었습니다.그럴 때마다 작품으로 글을 선택해야 되는데어떤 글을 골라야 될지 너무 어려웠습니다. 회원이 많다 보니까 선생님 채본 중에서 골라서 하시는 분들도 있었는데전 왠지 좋은 글을 직접 골라서 쓰고 싶어졌습니다. 괜한 욕심을 부리는듯 했지만 말입니다. 열심히 찾아 헤맸지만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좋은 글은 이미 많은 분들이 많이 사용해서 너무 흔하고 명언을 하려고 보니 글이 너무 딱딱한 느낌이 들고 ..

시집 추천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클래식 필사책

김용택의 필사해서 간직하고 싶은 한국 대표 시를 읽어 볼 수 있는 시집입니다.이 책의 앞쪽에 써여 있는 작가의 말입니다.이름만 들어도 가슴 떨리는 시인들이 있었습니다.내 푸른 청춘을 달래던 그 시들.윤동주, 한용운, 김소월, 백석, 이용악, 박용래, 김영랑, 신석정, 이병기, 박목월그분들의 시 100여 편을 한자리에 모았습니다.오래전의 일들이 새삼스러운 오늘이 된 시들입니다.한 편의 시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어놓을 수는 없겠지만주저앉아 우는 어떤 사람의 한순간을 일어나게 할 수 있다는 믿음을나는 아직도 놓지 않고 있습니다.  -김용택-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시인들의 시가 한 권에 다 있는 시집입니다.한 권씩 사기에는 좀 부담스러웠는데 이렇게 한 권의 시집에 그 유명한 10인의 시가 다 들어가 있어서 너무..

시와 그림사이 나태주 컬러링 시집 - 좋은시

시에 관심을 가지다 보니 시집을 자연스럽게 사게 되었습니다. 어쩌다 나태주 님을 알게 되어서 몇 권의 시집을 골랐습니다.근데 웃기게도 처음에는 나태주 나태주 혹시 미스터 트롯에서 태권도하면서노래 부르는 나태주인가 싶기도 했습니다. 단지 이름이 같다는 이유였지만요.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그냥 이름만 같을 뿐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시와 그림사이) 나태주 컬러링 시집입니다. 글과 그림이 함께 하는 시집입니다.글보다 그림이 더 많은것 같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근데 또 그림이 샤랄라  너무 예쁩니다. 꼭 순정만화같은 왕자님 공주님 같은 그림입니다. 글도 좋지만 그림보는 재미가 있습니다.특히 풀꽃이라는 시는 캘리그래피 할 때 선생님께서 써주신 적이 있는 시입니다. 짧지만 엄청 유명한 시였습니다.   풀꽃-나태주-자세..

좋은 시 추천 벚꽃 그늘에 앉아보렴 이기철 외 여러편의 시

한 달에 몇 번 가지는 않지만 문화센터 수업을 갑니다. 2주는 붓으로 화선지에 그림도 그리고 글도 쓰고나머지 2주는 붓펜으로 좋은 시도 쓰고 엽서에 예쁘게 꾸미기도 합니다. 오늘은 선생님께서 이기철 님의 {벚꽃 그늘에 앉아보렴}이라는 시가 좋다고 하시며 써보라고 하셨습니다. 써오고 싶었는데 너무 길어서 못 써왔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시 치고는 엄청 길어보였습니다. 한참 전에 써주신 강원석 님의 ( 꽃하나)와 박노해 님의 (가을볕이 너무 좋아) 도 읽어보니 좋아서 써 봅니다. 가을볕이 너무 좋아는 가을에 쓰면 좋은 시이지만 그때까지 잊어버릴 수도 있으니미리미리 저장해봅니다.  벚꽃 그늘에 앉아보렴 -이기철-벚꽃 그늘 아래 잠시 생애를 벗어놓아 보렴입던 옷 신던 신발 벗어놓고누구의 아비 누구의 남..

좋은 명언 유대인 탈무드 명언 부와 성공의 인사이트

손글씨 쓰기 캘리그라피를 쓰면서 좋은 글 좋은 시 좋은 명언 찾아다니다가 우연히 명언집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탈무드 명언집이 눈에 딱 들어와서 책을 들고 신나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세상에 이렇게 많은 명언이 있었던가 싶었습니다. 탈무드 탈무드 하길래 이게 사람이름인가 싶기도 하고 뭔 말이지 했는데알고 보니 탈무드란 ' 위대한 연구'라는 뜻이었습니다. 5000년간에 걸쳐 유대인을 지탱해 온 생활 규범, 법률, 전통적 관습, 축제, 민간전승 등 유대인의 삶의 철학과 지혜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탈무드의 핵심은 끊임없이 생각하고 미친듯이 실천하는 것이다.가난한 사람이 가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유는 그들이 모은 돈을 다 써 버려서가 아니라이 세상에 더는 돈 벌 기회가 없다고 포기하기 때문이다라는 말이..

좋은시 추천

문화센터에서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있습니다.  붓으로 화선지에 글을 쓸때도 있고붓펜으로 엽서에 글을 쓸때도 있습니다. 글을 쓸때마다 선생님이 좋은 글귀를 채본으로 주시면 열심히 따라쓰곤 한답니다. 세상에 이렇게 좋은 시들이 있었나 이런 좋은 글이 있어나 싶을때가 많았습니다. 책과 거리를 두고 살았는데 캘리그라피 때문에 시집을 한두권씩 사기 시작했습니다. 읽어보니 좋은말도 많고 딱 내 상황인것만 같은 글도 있고 그랬습니다.작품을 할때는 또 글 고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좋은글이나 시를 조금씩 저장해둬야겠다고 생각하고 적어봅니다. 너무 잘 하려고 애쓰지 마라 나태주시집을 읽으면서 ...  너무 잘 하려고 애쓰지 마라  - 나태주 -너,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 마라오늘의 일은 오늘의 일로 충분하다조..

캘리그라피 calligraphy 기초 의미

요즘 문화센터에서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있습니다. 배운지 꽤 오래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이세계에서는 아직 걸음마 수준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수업한 내용들을 부지런히 기록해보기로 했습니다. 배우고자 하는 캘리그라피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캘리그라피란 ?calligraphy는 아름다운 서체라는 뜻입니다. calli는 아름다울 (미)를 뜻하고, graphy는 화풍, 서풍, 서법, 기록법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기계적인 표현이 아닌 손으로 쓴 아름답고 개성있는 글자체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의 감정을 글씨로 표현한 문자예술입니다. 그래서 무조건 예쁘게  멋있게 쓰는것이 아니라 조금 어리숙해도 못쓰더라도 주제에 맞게 자기의 감정을 넣어서 표현하는것을 캘리그라피 calligraphy라고 합니다. ..

일상 2024.04.23

뭄뭄 연경점 스파게티, 초밥 먹고 리뷰

주말에 나들이 삼아 밖에 나갔다가 초밥 먹고 싶다는 애들 때문에 검색하다가 연경동에 있는 뭄뭄에 가게 되었습니다. Japanese kitchen bar라고 메뉴판에 되어 있네요. 일본식 식당인 듯싶었습니다.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도 한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영수증 이벤트 참여해야지 했는데 집오니 영수증이 사라졌네요. 하고 싶었지만 참여하지 못해 아쉬웠어요. 메뉴판을 보니 요리가 다양했습니다. 주문 즉시 요리를 해서 준다고 되어 있었고 최대한 20분 정도 걸린다고 했는데 생각보다 요리가 빨리 빨리 나왔습니다. 멘타이코 파스타 1개, 모듬초밥 2개 , 스테이크동 1개 이렇게 4개를 주문했습니다. 3명이서 4개를 주문했는데 다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모자라는 것보다는 나으니까 말입니다. 멘타이코파스타가..

보풀제거기 시홈 보풀제거기

니트를 좋아해서 봄이면 니트집업도 입고 니트로 된 티도 즐겨 입고 있습니다.애착 니트 집업을 올해 입으려고 보니 보풀이 너무 심하게 생겨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회용 면도기로 살살 끌어냈지만 감당이 안되었습니다. 이러다가 옷이 상할 것 같았습니다. 요즘 아주 핫한 테무 쇼핑몰에서 구매해 보기로 했습니다. 배송 시간은 오래 걸려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유혹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테무에서 보풀제거기를 검색했더니 저렴하면서 구매가 많은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상품평이 아무래도 많으면 그만큼 상품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가니까 상품평 많은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5일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더 오래 걸릴거라고 생각했는데 배송이 생각보다 빠르게 오는 것 같았습니다.쿠팡 로켓배송에 비하면 느리지만 그래도 해외배..

리뷰/제품리뷰 2024.04.0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