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03 9

구름 순두부 팔공산 순두부 맛집

주말에 팔공산에 운동삼아 갔다가 오는 길에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간단하게 뭐 먹을거 없나 싶어서 보다가 가끔 지나갈 때 보는 구름순두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풀꽃밥상이랑 같은 건물이라서 그런지 주차장도 엄청 넓어서 편하게 주차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니 강정같은것도 만들어 파는 것 같았습니다. 짝꿍이 사고 싶어하던데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참았습니다. 가게 내부가 넓고 깨끗했습니다. 일찍 간것 같았는데 벌써 몇 테이블에 손님이 있었습니다. 앞접시 국자 같은 건 셀프였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메뉴판을 보고 2인세트 A를 주문했습니다. 해물순두부 + 짬뽕순두부 + 주꾸미볶음 이렇게 나오는 메뉴입니다. 2인이 먹기에 좋은 세트라고 했습니다. 수육보다 쭈꾸미가 더 당겨서 A세트 했는데 수육이 좋으면 B세트로 하면..

물꽂이 성공한 클리핑 로즈마리 레몬밤 화이트아이스베고니아

식물 키우는 걸 좋아해서 여러 가지 식물을 베란다에서 키우고 있답니다. 로즈메리는 그냥 다 로즈마리라고 생각했는데 어느 날 꽃이 핀 로즈메리를 보게 되었습니다. 로즈마리도 종류가 꽤 많았습니다. 그중에서 클리핑로즈마리에 꽃이 잘 핀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클리핑 로즈마리를 분양받아서 키우다가 외목대 클리핑로즈메리로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막 잘랐더니 스트레스를 받았는지 얼마가지 않아서 별나라로 가버렸습니다. 다시 새로운 클리핑 로즈마리를 사서 몇 달을 키웠습니다. 조금 안정기에 접어들길래 이번에는 뿌리나누기를 해서 키웠습니다. 뿌리 나누기 하면서 줄기도 몇가닥 잘라서 물꽂이도 해두었습니다. 뿌리 나누기한 클리핑 로즈마리도 아주 잘 자라고 있고 물에 물꽂이 해둔 로즈마리에도 뿌리가 엄청 많이 나왔습니다...

일상 2024.03.22

팔공산 이재욱 호박오리 리뷰

팔공산에 갔다가 가게가 너무 예쁘다고 해야 하나 눈에 띈다고 해야 하나 암튼 그래서 언젠간 한번 가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곳입니다. 주말에 밥 먹을 겸 해서 드디어 이재욱 호박오리에 밥 먹으러 갔습니다. 가게 앞에 주차장이 넓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침 일찍 갔더니 우리가 일등이었습니다. 근데 예약석이 있었고 전화로 예약을 하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가게 안이 넓고 깨끗했습니다. 커피랑 차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이라서 뭘 시켜야 되나 메뉴판을 한참 살펴보았습니다. 풀코스나 세트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입 짧은 3인라서 단품으로 주문했어요. 호박오리 3인분, 들깨수제비, 곤드레밥을 주문했습니다. 조금만 시키고 싶었는데 또 이것저것 맛보고 싶었습니다. 시키고 보니 세트나 단품이나 별 ..

텃밭에 심어놓은 산마늘 명이나물 현황

작년 봄에 텃밭에 산마늘 모종을 사다가 심었습니다. 산마늘이 명이나물이기도 합니다. 아들이 고기 먹을 때 명이나물 장아찌에 고기 싸 먹는 걸 좋아해서 봄에 명이나물 나올 때 사다가 장아찌를 담그고는 했습니다. 계속 사다가 먹니 차라리 텃밭에 심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첨에는 산마늘 씨앗을 사다가 발아를 했는데 하나도 발아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산마늘 모종을 몇 주 샀습니다. 작년에 심어놨는데 가을에 보니까 산마늘 모종 심었던 곳이 휑한 것이 모두 죽어버린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산마늘은 실패로 끝나는구나 생각했습니다. 작년에 심었던 산마늘모종입니다. 실패로 끝났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시골에 갔다가 텃밭을 정리하고 둘러보았습니다. 작년에 산마늘 모종 심었던 자리에 이게 웬일입니까 파릇파릇한 산마늘이 쏙쏙..

일상 2024.03.19

80피자 팔공피자 팔공산 피자맛집

팔공산에 갔다가 오는 길에 보게 된 80 피자입니다. 많고 많은 메뉴 중에 팔공산에 피자집이 있다니 괜히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검색결과 팔공산 피자 맛집이라고 나오더라고요. 아들이 피자 먹어보자고 해서 한판 포장하기로 했습니다. 피자집 출입문만 봐서는 문이 열린 건지 아닌지 분간이 가지 않았는데 유리창에 영업 중이라고 불이 들어와 있어서 확인가능했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갔더니 내부가 깨끗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메뉴판이 주방 앞쪽에 딱 붙어있었습니다. 메뉴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메뉴 고르기도 편하고 좋았습니다. 요즘 고구마에 빠져 있는 아들이 리치골드고구마 먹고 싶다고 해서 L사이즈로 주문했습니다. 한 2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근데 미리 주문해 놓고 가면 바로 받을 수 있으니 다음..

곰보배추 키우기 산책길에서 만난 곰보배추

우연히 TV를 보는데 곰보배추가 몸에 좋다고 하는 걸 보았습니다. 계속 보다 보니까 정말 곰보배추에 쏙 빠져서 헤어나올수가 없었습니다. 계속 곰보배추 키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곰보배추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곰보배추의 효능은 항균 항염 소염작용이 있어서 기관지 염이나 염증치료에 좋다고 합니다. 해독작용이 있어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약초나물이라고도 되어 있었습니다. 곰보배추를 알게 된게 작년쯤이었습니다. 씨앗을 사서 발아를 시작했지만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눔하시는 분께 금방 수확한 씨앗을 조금 얻어서 발아를 했더니 아주 잘 자랐습니다. 그렇게 곰보배추 3 뿌리를 열심히 키웠습니다. 화분에서 한뿌리씩 잘 자라고 있고 줄기가 막 길어지고 있습니다. 잎을 하나씩 따..

일상 2024.03.10

청춘당 꽈배기 팔공산 꽈배기

청춘당 꽈배기 팔공산점에 다녀왔습니다. 팔공산 지나가다가 우연히 건물이 눈에 띄어서 보게 되었습니다. 평상시 꽈배기를 좋아해서 자주 사 먹는데 청춘당 꽈배기는 처음입니다. 건물 하나를 통째로 다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건물 옆쪽에 주차장이 아주 넓었습니다. 주차하기 편했습니다. 점심때 조금 지나서 갔는데 벌써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문 앞에 메뉴가 아주 크게 있어서 뭐가 있는지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메뉴 딱 보는 순간 1박스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가 아주 상세하게 잘 표현되어 있었습니다. 청춘당 음료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아서 꽈배기랑 함께 먹어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몇몇 분들은 음료도 함께 구매해서 가시더라고요. 안..

가나안덕 대구칠곡점 오리고기 맛집

이제 아이들 방학이 정말 끝이 나기 일보직전입니다. 드디어 나에게 방학이 다가오는 건가 싶기도 합니다. 3.1절인 어제는 휴일이어서 아들이 오리고기 먹고 싶다고 해서 가나안덕에 다녀왔습니다. 아침에 문 열자마자 갔더니 우리가 첫 손님이었습니다. 갑자기 날씨가 많이 쌀쌀해서 그런지 왠지 썰렁해 보였지만 가게로 들어갔더니 아주 깔끔하면서 널찍한 내부였습니다. BTS 뷔가 왔다 갔다고 해서 그런지 왠지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테이블마다 주문을 바로바로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편했습니다. 일찍 가서 손님이 아무도 없어서 맘에 드는 자리에 앉았어요. 참숯불 생오리 한 마리 주문했습니다. 주문하고 좀 있다가 직원분이 밑반찬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했습니다. 요즘 야채를 많이 먹고 있어서 ..

스테비아 키우기

스테비아 키우기 베란다에서 몇년째 화분에 키우고 있는 스테비아입니다. 가을에 접어들면서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앙증맞은 흰꽃이 너무 귀여웠습니다. 꽃도 바글바글 계속 계속 피고 있습니다. 베란다에 있어서 수정이 될까 싶어서 가끔 살살 흔들어 주었습니다. 씨앗을 몇 번 구매했었는데 구매한 씨앗이 발아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꽃이 피었으니 씨앗을 채종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꽃이 한 달 정도 정말 예쁘게 피어있더니 조금씩 마르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보니 화분 주위로 길쭉한 것이 있길래 이게 뭔가 하고 봤더니 스테비아 씨앗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화분에서 키우고 있는 스테비아에서 씨앗을 얻을수 있을줄 몰랐는데 식물의 세계는 참 신기하기만 합니다. 그래서 줄기를 잘라서 채종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일상 2024.03.01
728x90
반응형